육근과 육경에서 십이입처의 논의로 나아가기 전에 십이입처와 육근과 육경의 관계에 대하여살펴보자.십이입처를 바르게 알지 못하고 육근과 육경으로 십이입처를 해석하는 것은 잘못이다.만약 십이입처를 통상적인 육근과 육경으로 해석한다면 법경이 인간 외부의 자연에 있다고 하는 제2착각을 자각하지 못하여 모든 법이 자연에 있고 그 본질 역시 자연에서 찾고자 하는 모든 사견과 같이 사견에 빠지게 된다.육근과 육경을 십이입처로 삼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육근과 육경에서 십이입처의 논의로 나아가기 전에 십이입처와 육근과 육경의 관계에 대하여살펴보자.십이입처를 바르게 알지 못하고 육근과 육경으로 십이입처를 해석하는 것은 잘못이다.만약 십이입처를 통상적인 육근과 육경으로 해석한다면 법경이 인간 외부의 자연에 있다고 하는 제2착각을 자각하지 못하여 모든 법이 자연에 있고 그 본질 역시 자연에서 찾고자 하는 모든 사견과 같이 사견에 빠지게 된다.육근과 육경을 십이입처로 삼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